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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큐센 조회 2회 작성일 2021-08-04 15:57:46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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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MS & 생리 운동 - 올인원 운동 홈트 - 스트레칭 + 가벼운 유산소와 근력운동 + 쿨다운

PMS \u0026 생리 운동 - 30분 올인원 운동 홈트 루틴 준비했어요. 이번에 준비한 생리 운동 - 올인원 운동 홈트 루틴은 생리통 완화에 아주 좋은 스트레칭들과 몸을 늘려주고 땀을 나게 해주는 가벼운 유산소와 근력운동, 쿨다운 스트레칭까지 넣었으니 이 홈트 딱 하나만 하시면 생리기간 건강하게 튼튼하게 지나가실 수 있을거예요.

‼️이 운동은 생리중에 몸에 이상이 없는 분들을 위한 루틴이예요. 부인성 질환이 걱정되시는 분이나 자궁내막증이 있으신 분들은 다리를 높이 올리는 동작들은 무리가 될 수 있으니 특별히 조심해주시길 바랍니다‼️

생리전/생리 중에 운동을 멈출 필요는 전혀 없습니다. - 매달 생리때문에 해오던 운동 루틴을 깨버리면 운동을 지속하기가 참 쉽지않죠. 운동 강도와 시간을 조금 낮춰주시고 땀이 조금 날 정도의 운동과 스트레칭을 효과적으로 해주시면 통증이 감소하고 신체적 정신적 불쾌감이 줄어서 아주 좋아요.

생리통이 없으신 분들도 생리 전 일주일 그리고 생리중엔 운동 후 피로감이 지속된다거나 근육통 회복이 더뎌지는 경우가 대부분이예요. 그래서 운동 강도나 시간은 조금 줄여주시는게 좋습니다.

생리통이 심하시거나 피로감이 있으신 분들 중 간혹 하체 관절이 이 기간 중 더 느슨한 느낌이 들며 약해지는 경우가 있으니 중량 스쿼트나 런지 등은 좀 삼가하시는게 좋아요. 특히 출산 하시고 얼마 안되신 분들은 하체 중량운동 하시지마셔요.

물구나무서기나 몸통을 깊이 아래로 숙이는 동작은 누구나 이시기에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저는 생리전 일주일이 정말 너무 힘들어요. 운동을 평소처럼하면 하루 이틀은 피로가 안플려 고생합니다. 그래서 운동 강도를 충분히 낮춰서 진행해요. 그리고 많은 분들이 그렇겠지만 저는 이 시기에 식욕이 정말 급격히 느는데요. 저같은 경우는 2-3킬로 늘어나는데 거기에 스트레스는 받지 않습니다. 생리 후 원상복귀 되는 무게라 생각하니까요. 그래서 몸이 원하는 음식은 참지않고 되도록이면 건강하게 그때그때 먹어주고 있어요.(포테이토칩 중독 수준이었는데 그것만 딱 끊었어요. 초콜릿 등은 다 먹습니다) 저는 배 둘레가 눈에 띄게 두꺼워질때도 많습니다. 딱 임신 4개월 정도때 배 사이즈 같아요.

이 기간 중 느는 2-3킬로는 체지방이 아닐 확율이 높습니다. 몸에서 에너지를 많이 소비해야하는 시기이기도 하기때문에 이 시기에 살이 2-3킬로 이상 찌고 배 둘레로 살이 찌는건 자연스러운 거예요. 그리고 생리가 시작한 후 몇 일 사이에 보통 이때 찐 살들은 사라집니다. 사람마다 다 다르지만 자신의 생리전/생리기간 중의 몸 변화를 제대로 잘 알고 있는게 아주 중요합니다. 그래야 살이 쪄도 놀라지 않고 당연하게 받아들이고 생리가 끝난 후 지금까지 해오던 식단과 운동을 지속할 수 있으니까요.
매 달 겪는 몸의 변화때문에 내 전체 루틴을 망가뜨리지 마시고 이 시기에 겪는 내 식욕과 체중증가를 인지하셔야해요. 그리고 몸이 심하게 불편한 날은 운동을 쉬어주시고 움직이기 괜찮은 날은 운동을 땀이 조금 날 정도 해주시면 아주 좋아요.


빅씨스 인스타♥
https://www.instagram.com/BIGSISlife/


챕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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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0:00 - 00. 인트로
00:18 - 01. 몸풀기 스트레칭 (5분)
05:54 - 02. 메인 루틴 (20분)
25:31 - 03. 마무리 스트레칭 (5분)


#생리운동 #올인원운동 #홈트 #빅씨스


주의사항
부상을 줄이고 예방하려면 이 운동 루틴을 시작하기 전에 의사와 상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빅씨스 운동 루틴 비디오를 수행하는 것은 자신의 책임 하에 수행하는 것 입니다. 빅씨스 유튜브 채널의 피트니스 프로그램, 온라인 운동 루틴 비디오 또는 유튜브에 공유 된 정보로 인해 입은 부상이나 피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여기에는 이메일, 비디오 및 텍스트가 포함됩니다. 이해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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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생리중 폭식을 하게 될까? (생리중 식단관리 방법)

젤린이들 안녕하세요~ 지난 생리대 리뷰 영상에 이어서, 생리와 식단에 관한 내용을 준비해봤어요!
생리전후로 폭식으로 고생하는 젤린이들이 많을거에요. 왜 그런건지, 또 어떻게 해야 고칠 수 있는건지..
나아가 생리기간에는 어떤 음식들이 도움이 될지까지!
여성 건강과 삶의질에 가장 중요한 팁이 되는 내용 알려드릴게요 ^^


지난 번 올렸던 생리대 리뷰 영상의 나눔이벤트는
다음주 월요일에 발표가 날 예정이에요~

모두 더더 건강해집시다!

#폭식 #생리식단 #제이제이

** 추천 + 구독 + 댓글은 사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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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트,덤벨 운동소도구 : www.veek.co.kr
네이버블로그 : http://blog.naver.com/jjeuneu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jjeuneu

[주원홈트 그날핏] 생리할 때 운동

병아리 고라니 사랑해요

오늘도 저희 영상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더 노력해서 신나고 효과좋은 운동영상 쭉쭉 올릴게요!❤️


더 똑똑하게 운동할 보스 모여라!!

⭐️⭐️⭐️⭐️⭐️삐약스핏 홈페이지⭐️⭐️⭐️⭐️⭐️
https://www.ppiyaksfit.com/

보스들!!챌린지는 무료로 진행됩니다!
홈페이지에 오시면 보스들이 더 효과적으로 운동할 수 있도록
삐약스핏 영상만으로 구성된 챌린지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요!

✅챌린지 시작 전 공통미션✅
군것질 하지 않기 (술도 절대 안돼요!)
잠들기 6시간 전에 식사 마치기 (차나 물은 가능!!)
하루에 물 2L 마시기 (처음엔 어려울 수 있지만, 차근차근 의식해서 물마시기 연습!)
매일 아침 눈바디 찍기 (체중에는 너무 신경쓰지 말고, 눈바디에 집중!)


똑같은 영상을 하더라도 어떤 순서로 하는지,
얼마동안 하는지에 따라 효과는 천차만별인데요!
챌린지 순서대로 따라오신다면 더 효율적인 운동을 하실 수 있습니다!
우리 같이 똑똑하고 효과있게 운동해보자구요!!


❓삐약스핏 챌린지 어떻게 참여하나요?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프로그램란을 클릭하여 챌린지를 확인한다!
시작날짜는 보스들이 홈페이지를 들어가는 그 순간부터!!
챌린지를 시작하게 되면 운동이 끝날때마다 댓글로 완료댓글인증
모든 보스들에게 응원댓글과 하트뿅뿅 나갑니다!!


❓꼭 챌린지구성 순서대로 운동을 해야하나요?
네!! 순서대로 해주시는게 가장 효과가 좋습니다!!

만약 운동을 조금 더 추가하고 싶은 고라니들은 마지막운동으로
(삐약스핏 타바타)검색하셔서 원하는 부위로 타바타!!!달려주세요!!
운동초보자 병아리들은 운동을 매일 하는 것에 의의를 두고 하루동안 챌린지 운동 채워보기~~!!


✅챌린지에 관한 내용 및 운동하면서 궁금한 점이나 아픈 부분이 있다면✅
유튜브 댓글
홈페이지 댓글
인스타그램 @ye.jin.2 찐만두트레이너에게 DM주세요!!
하나하나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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